면역력 높이는 음식 BEST 7

 

우리의 몸은 체온이 1도씩 내려갈 때마다 신체활동지수가 급격히 떨어지고, 그에 따라 면역력도 저하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교차가 큰 환절기나 겨울에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고 이런저런 잔병치레를 하게 되는데요.

 

겨울마다 이런 일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1. 현미, 잡곡

우리는 보통 벼를 완전히 도정해 버린 백미를 많이 먹습니다. 하지만 많이들 아시다시피 백미를 만들고 나면 껍질에 있는 좋은 영양분이 모두 잘려 나가 버립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현미나 흑미 등 잡곡을 섭취하는 걸 권장하는데요.

 

특히 현미의 경우에는 식이섬유와 미네랄뿐 아니라 비타민도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은 식품입니다. 또, 백미 대신 꾸준히 섭취할 시에는 근육이 튼튼해지고 운동신경도 좋아진답니다.

 

현미 이외에 흑미, 귀리 등도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니 아래 레시피를 참고하여 일상에서 자주 섭취해 보시는 걸 권장하겠습니다 ^^

 

● 귀리 효능 밥짓기 오트밀 음료 선식 만들기

 

 

2. 비트

비트는 엽산, 철분,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이 우리 몸에 활력을 돋우고, 면역력을 올려 준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철분 역시 면역력 증진에 좋은 성분입니다.

 

또, 비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이랍니다. 그래서 장 속에서 유익균들에게 좋은 먹잇감이 되고 그만큼 장에 머무르는 면역세포가 튼튼하게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장에 있는 면역세포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 몸의 면역세포가 장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장 건강이 몸 건강을 좌우한다는 말이 거짓은 아니라는 것이죠. 그래서 이렇게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먹을 때 면역력이 오른답니다 ^^

 

● 비트 효능 요리 비트차 비트주스 만드는 법

● 식이섬유가 풍부한 시금치 효능과 레시피 3개

 

3. 키위

키위에는 비타민 C가 정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속에 들어오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무찌르며, 몸을 보호합니다.

 

더불어 항산화 물질을 지니고 있는데요. 우리 몸속의 유해성분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없애 주기 때문에 몸의 컨디션이 전반적으로 오르고,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서 제 기능을 다하는 것이랍니다.

 

4. 마늘

마늘 역시 면역력 높이는 식품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서 알싸한 매운맛을 뿜어내는데요. 이 매운맛 때문에 거부감을 표현하는 분도 계시지만, 바로 이 알리신 덕분에 우리 몸이 건강해진답니다. 알리신은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근육 통증을 완화하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마늘은 요리에도 넣어 먹을 수 있고, 장아찌로도 얼마든지 쉽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이니까요. 아래 레시피를 참고하여 이번 기회에 마늘장아찌도 담가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 마늘 보관법 장아찌 담그는 방법

 

 

5. 적양배추

적양배추는 일반 양배추에 비해 영양소가 훨씬 풍부합니다. 비타민U는 일반 배추에 비해 2배나 많이 들었고요. 식이섬유 역시 브로콜리나 당근 등과 비교했을 때 4배 가까이 많습니다.

 

비타민 U는 위장을 보호하는 성분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위장 건강이 몸의 건강이라고 말씀드렸죠. 위의 면역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몸 컨디션이 오릅니다. 더불어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장 속 건강에 도움이 되죠.

 

비타민 C도 풍부하여 환절기에 감기나 독감 예방에도 좋답니다.

 

6. 홍삼

홍삼은 단지 면역력 높이는 식품일 뿐만 아니라 대표적인 만능 영양제라고도 불리죠. 홍삼에 든 사포닌이라는 성분 덕분인데요. 사포닌은 인체에 흡수되면 피로 개선,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흰색을 띠는 백삼에 비해 항산화 작용을 하는 말톨을 비롯해 다양한 아미노산과 유기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이란 쉽게 말하면 몸의 노화를 막아 주는 것인데, 세포를 건강하게 해 주고 몸 속의 안 좋은 것들을 제거해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니 면역력 높이는 식품이 아닐 수가 없겠죠.

 

 

7. 버섯

면역력 높이는 식품 BEST 7의 마지막은 버섯입니다.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몸 속에 존재하는 세포들이 면역기능을 활성화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세포들의 면역 상태가 전반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몸 컨디션도 좋아지죠.

 

베타글루칸 이외에도 비타민D, 지르포르산 등 면역 기능을 조절하는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으로 손에 꼽는답니다.

 

 


 

지금까지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챙겨 봤는데요. 위에 나온 음식들도 꾸준히 챙겨 드셔 보시고,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음식들도 일상에서 꼼꼼하게 챙겨 드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다만, 좋다고 하여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반드시 올바른 섭취량과 레시피를 따라 건강하게 드시기 바라겠습니다 ^^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해 보실 분은 읽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만들어 먹는 음료 종류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정리하겠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보카도를 설명했습니다. 이번에는 두 번째 주인공인 블루베리가 왜 몸에 좋은지 어떤 점이 효과를 주는지

health.tongspower.com

 

브로콜리 효능 부작용 데치기 세척 요리

2021.11.09 - [건강 꿀팁] - 마늘 효능 부작용 보관법 장아찌담그는법 브로콜리 효능 부작용 그리고 데치기 세척 방법, 요리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비주얼은 특이하게 생겼지만, 비타민C

health.tongspower.com

 

연어 효능 칼로리 연어장 연어덮밥 요리 초간단 레시피

연어 효능 7가지, 그리고 연어 칼로리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연어 요리 중 하나인 연어장과 연어덮밥을 만드는 레시피도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연어는 세계 10대 슈퍼

health.tongspow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