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증상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들어 날이 추워지면서 대상포진으로 앓는 분이 늘고 있습니다. 보통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병이기에 겨울에 들어서며 그 환자 수가 늘어나는 것인데요.

 

1.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증상은 초기에는 몸의 어느 한 부근에만 작은 수포가 생깁니다. 이 병은 신경을 따라 퍼지기 때문에 동시다발적으로 생기기보다 한쪽에서 시작해 다른 곳으로 퍼집니다.

 

수포는 기다란 선 또는 띠 형태를 이어가며 점점 여기저기로 번지는데요. 수포는 점점 붉은색으로 변했다가 물집이 잡히기 시작합니다. 그러고 3~5일 뒤부터는 진물과 농액이 생기는 농포로 변하고, 일주일이 지나면 딱지가 생깁니다.

 

대상포진 증상 발생 시, 초기에는 근육통과 무력감, 발열 등이 동반합니다. 이때, 단순히 몸살이나 감기로 착각해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경이 연결된 곳이라면 어디든 생길 수 있기에, 초기에 잡지 못하면 큰 합병증으로 변합니다.

 

 

2. 대상포진 후기증상

위에 말한 것처럼 수포가 터지고 딱지가 생긴다고 끝이 아닙니다. 이미 신경계를 따라 균이 퍼졌고, 그에 따라 통증이 계속 이어집니다. 치료를 하는 중에도 계속해서 통증이 있습니다.

 

이를 포진 후 신경통이라 말하는데요. 웬만한 약으로는 진정이 안 될 정도로 아픔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한 경우, 균이 시신경과 청신경으로까지 전염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시력과 청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몸에 수포가 생기고 컨디션이 안 좋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전염성

온몸에 수포가 돋아나기 때문에 대상포진 전염성을 걱정하는 분이 계신데요. 팩트만 말씀드리면 대상포진 전염성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 컨디션이 안 좋은 사람
  •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
  • 어린아이나 노년층
  • 수두를 앓은 적이 없는 사람

 

이런 사람들은 되도록 대상포진 환자와 접촉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주사 가격 & 치료

대상포진 주사 예방접종은 만 50세를 넘기면 권고대상입니다. 보통 60대까지 버티다가 맞는 분이 계신데, 60대 발생 환자 수가 정말 많습니다. 따라서 대상포진 주사는 60세 이전에 병원에 가서 맞으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주사 가격은 15만 원입니다.

 

이때 백신의 예방효과는 50~70% 사이이며, 접종 후 7~10년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다만, 곧 한국으로 들어올 예정인 싱그릭스라는 백신은 예방효과도 90%이며 효과 지속 기간도 더 길다고 하니까요. 대상포진 주사 접종을 생각하고 계셨다면, 이러한 일정을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8가지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병입니다. 몸속에 남아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컨디션이 안 좋을 때 확 발현하는 것이죠. 그래서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예방접종도 좋지만 평소에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좋습니다.

 

1. 연어

오메가3가 풍부하여 몸에 좋습니다. 이 오메가3는 뇌에도 좋지만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 몸이 염증이나 균에 건강히 맞설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고등어

고등어도 연어와 마찬가지로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입니다. 오메가3가 많이 들어 있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고 혈관 건강도 좋게 해 줍니다. 더불어 비타민B가 들었기에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3.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이 들어 있어서 몸의 컨디션을 올려주고, 피로도 풀게 도와줍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몸을 노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 주기도 하고, 항산화 기능을 발휘해 건강한 몸이 됩니다.

 

4. 견과류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표주자입니다. 견과류를 하루에 한 줌 정도 먹으면, 단백질을 비롯해 섬유질까지 섭취가 가능합니다. 또, 견과류에 든 각종 성분들이 몸 속 세포를 지켜주어 면역력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5. 버섯

버섯은 항암효과로도 유명하지만 염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대상포진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또, 몸 속의 유해성분을 배출하기에 건강한 몸이 됩니다.

 

6. 토마토

토마토를 자주 먹으면 면역력이 상승합니다. 토마토는 항산화 기능을 하고, 혈액순환을 돕기에 신진대사가 활발해집니다. 더불어 비타민C가 들어 피로감 회복에 좋습니다.

 

7. 울금

울금은 다소 생소하지만 이 역시 대상포진 증상을 완화해 주는 것 중 하나입니다. 카레를 만드는 재료인데 그 안에 든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수포를 제어하고,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8. 도라지

도라지에는 사포닌이 풍부한데, 사포닌이 면역력을 올려 줍니다. 특히 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차로 마셔도 좋아 활용도가 높습니다. 곁에 두고 자주자주 끓여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지금까지 대상포진 증상 전염성 여부, 그리고 대상포진 주사 가격 등을 알아봤습니다.

 

면역력이 중요하니, 위에 나온 음식들을 하루에 하나씩 먹는다 생각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모두 건강 챙기는 하루 보내세요.

 

위에 나온 식품들의 자세한 설명과 요리 레시피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어 효능 칼로리 연어장 연어덮밥 요리 초간단 레시피

연어 효능 7가지, 그리고 연어 칼로리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연어 요리 중 하나인 연어장과 연어덮밥을 만드는 레시피도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연어는 세계 10대 슈퍼

health.tongspower.com

 

토마토 효능 부작용 칼로리 보관법 요리 종류

토마토 효능 부작용 칼로리 등이 궁금해서 오신 분들 환영합니다. 토마토는 우리나라 말로는 '일년감'이라고 부르는데요. 원래는 그저 빨간 열매가 예쁜 덕에 관상용으로만 많이 심었지만, 시간

health.tongspower.com

 

마늘 효능 부작용 보관법 장아찌담그는법

마늘 효능 부작용 그리고 보관법과 활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마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다섯 번째로 먹을 때 입에서 알싸하고 냄새도 나지만, 몸에는 그렇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

health.tongspow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